좋은시

이해인 나를 위로하는 날

무명시인M 2023. 2. 16. 05:43
728x90
반응형

이헤인 나를 위로하는 날.

이헤인 나를 위로하는 날. 살다보면  내가 나를 위로해야 하는 날이 있다.

나를 위로하는 날

/이해인

가끔은 아주 가끔은

내가 나를 위로할 필요가 있네

 

큰일 아닌데도

세상이 끝난 것 같은

죽음을 맛볼 때

 

남에겐 채 드러나지 않은

나의 허물과 약점들이

나를 잠 못 들게 하고

 

누구에게도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은 부끄러움에

문 닫고 숨고 싶을 때

 

괜찮아 괜찮아

힘을 내라구

이제부터 잘하면 되잖아

 

조금은 계면쩍지만

내가 나를 위로하며

조용히

거울 앞에 설 때가 있네

 

내가 나에게 조금 더

따뜻하고 너그러워지는

동그란 마음

활짝 웃어주는 마음

 

남에게 주기 전에

내가 나에게 먼저 주는

위로의 선물이라네. 🍒

 

출처 : 이해인 시집, 외딴 마을의 빈집이 되고 싶다, 열림원, 2022.

 

🍎 해설

본의 아니게 실수할 때가 많다. 어떤 일로 또는 어떤 행위나 말로 힘들거나 괴로울 때가 부지기수로 많다. 대인 관계로 상처받는 일도 많다.

 

이럴 때, 아무도 나를 진정으로 위로해 줄 사람은 없다. 결국 진정으로 나를 위로할 사람은 나밖에 없다.

거울 앞에서 괜찮아 괜찮아 힘을 내라구 이제부터 잘하면 되잖아라고 나지막하게 말하면 거울도 따라서 한다.

 

자기 자신을 위로할 줄 아는 사람만이 남을 위로할 줄도 안다.

여러분, 오늘 중 잠시 거울 앞에 서서 나를 위로하는 연습을 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반응형

가끔은 아주 가끔은

내가 나를 위로할 필요가 있네

 

괜찮아 괜찮아

힘을 내라구

이제부터 잘하면 되잖아

 

조금은 계면쩍지만

내가 나를 위로하며

조용히

거울 앞에 설 때가 있네

 

남에게 주기 전에

내가 나에게 먼저 주는

위로의 선물이라네.

가끔은 내가 나를 위로할 필요가 있네
괜찮아 괜찮아 힘을 내라구
내가 나를 위로하며 거울 앞에 설 때가 있네
남에게 주기 전에 내가 남에게 먼저 주는 위로의 선물이라네.

반응형

'좋은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지용 유리창  (0) 2023.02.23
천상병 귀천  (0) 2023.02.18
정현종 견딜 수 없네  (0) 2023.02.13
안도현 겨울 숲에서  (0) 2023.02.11
구상 그리스도 폴의 강 1  (0) 2023.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