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시

문정희 좋은 시 전보

무명시인M 2022. 8. 11. 17:33
728x90
반응형

문정희 좋은 시 전보. Source: www. pexels.com

문정희 좋은 시 전보. 옛날, 꼭 급히 전해야 할 소식이 있으면 전보를 보냈다.

전보

/문정희

나는 너에게

전보가 되고 싶다

 

어느 일몰의 시간이거나

창백한 달이 떠 있는

신새벽이어도 좋으리라

 

눈부신 화살처럼 날아가

지극히 짧은 일격으로

 

네 모든 생애를 바꾸어 버리는

축전이 되고 싶다

 

가만히 바라보면

아이들의 놀이처럼

싱거운 화면,그 위에 꽂히는

한 장의 햇살이고 싶다

 

사랑이라든가

심지어 깊은 슬픔이 되고 싶다

 

나는 네에게

전보가 되고 싶다 🍒

 

출처 : 문정희 시집, 어린 사랑에게-문정희 시선,미래사,1991.

 

🍎 해설

옛날, 꼭 전해애 할 급한 소식이 있으면 우체국에 가서 전보를 쳤다. 편지보다는 빠르게 내용은 간결하게 전보를 통해 전했다. 축전도 많았고 당선 소식도 있었다.

 

나는 너에게/ 눈부신 화살처럼 날아가/ 지극히 짧은 일격으로/ 네 모든 생애를 바꾸어 버리는/ 축전이 되고 싶다?고 노래한다.

 

그야말로 화살처럼 강렬한 불길이다. 너와 나, 남과 여의 경계를 허물고 그걸 하나로 융합하는 용광로가 바로 전보다. 물론 그것이 사랑이 될 수도 있고 깊은 슬픔이 될 수도 있다.

 

🌹 정지영 아나운서(SBS) 해설

아침잠을 깨워 주는 향긋한 모닝커피 같은 사람, 지루한 한낮의 졸음을 깨워 줄 톡 쏘는 콜라 같은 사람, 지친 어깨의 피곤을 풀어 줄 달콤한 꿀차 같은 사람.

삶의 한줄기 빛이 되어 주듯, 막다른 골목에서 맞닥뜨린 마지막 비상구 같은 절실한 기쁨!

 

누군가에게 그런 사람이 되어 줄 수 있다면, 그 행복함이란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겠지?

 

혹시지금 그 행복에 빠져 계신가요?

출처 : 정지영 편, 마음이 예뻐지는 시,나무생각, 2001

반응형

나는 너에게

전보가 되고 싶다

 

눈부신 화살처럼 날아가

지극히 짧은 일격으로

 

네 모든 생애를 바꾸어 버리는

축전이 되고 싶다

 

사랑이라든가

심지어 깊은 슬픔이 되고 싶다

Source: www. pexels.com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