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시

문정희 짧은 시 겨울 사랑

무명시인M 2021. 2. 2. 06:06
728x90
반응형

문정희 짧은 시 겨울 사랑. 눈송이 처럼 너에게 가고 싶다.

 

문정희 짧은 시 겨울 사랑이다. 간결한 시어로 아름다운 사랑을 노래하고 있다.

 

겨울 사랑

/문정희

 

눈송이 처럼

너에게 가고 싶다

머뭇거리지 말고

서성대지 말고

숨기지 말고

그냥

네 하얀 생애 속에 뛰어들어

따스한 겨울이 되고 싶다

천년 백설이 되고 싶다

 

≪출처: 문정희,겨울 사랑, 내 몸 속의 새를 꺼내 주세요,들꽃세상,1990≫

 

🍏해설

 

아름다운 시다. 눈은 대개 반가움의 상징이다. “눈송이처럼 너에게 가고 싶다는 것은, 너에게 그런 반가움으로 다가가고 싶다는 뜻이다. 그런데 왜 시인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눈 [천년 백설]이 되어 너의 곁에 머물고 싶다고 했을까. 이 시는 이미 이루어진 사랑에 대한 맹세라기 보다는, 곁에 머물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안타까운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는 것 같다.

 

천년 백설의 하얀 사랑이라면, 어떤 혹한의 시련도 끝내 이겨낼 것이다.

이 시는 이런 부드럽지만 강인한 의지도 담고 있다.

 

올 겨울엔 유난히 눈이 드물다. 올 겨울, 펑펑 쏟아지는 포근한 눈을 맞으며 내 삶의 시련을 극복하는 그런 기쁨을 누려보고 싶건만.....

 

눈송이처럼 너에게 가고 싶다

머뭇거리지 말고

서성대지 말고

눈송이 처럼 너에게 가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