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시

나태주 좋은 시 좋은 약

무명시인M 2022. 5. 26. 20:37
728x90
반응형

나태주 좋은 시 좋은 약. Source: www. pixabay. com

나태주 좋은 시 좋은 약. 세상은 아직도 징글징글하도록 좋은 곳이란다.

좋은 약

/나태주

큰 병 얻어 중환자실에 널부러져 있을 때

아버지 절룩거리는 두 다리로 지팡이 짚고

어렵사리 면회 오시어

한 말씀, 하시었다

 

얘야, 너는 어려서부터 몸은 약했지만

독한 아이였다

네 독한 마음으로 부디 병을 이기고 나오너라

세상은 아직도 징글징글하도록 좋은 곳이란다

 

아버지 말씀이 약이 되었다

두 번째 말씀이 더욱

좋은 약이 되었다. 🍒

 

출처 : 나태주 시집, 오래 보아야 예쁘다 너도 그렇다, 알에이치코리아, 2015.

 

🍎 해설

나태주 시인은 10여년 전 중병을 앓았다. 생사기로에 있었다. 그때, “아버지가 불편한 몸을 이끌고 병원에 오셔서 해준 말씀 덕에 기적처럼 살아났다"고 시인은 회고한다. "처음 시인이 된다고 했을 때 탐탁지 않아 하셨지만, 나중엔 첫 시집 내라며 쌀 열 가마니를 내주시는 등 늘 마음을 보태주셨다"고 말했다.

 

'너는 독한 아이였으니 그 독한 마음으로 부디 병을 이기라"며 잠자고 있던 자식의  저력을 깨우려는 그 한마디는 정말 좋은 약이 되었다. ‘세상은 징글징글하도록 좋은 곳이라는 아버지의 그 다음 말엔 어느 철학보다 힘이 있었다.

 

누구에게나 아버지는 어머니보다 좀 거리감이 느껴지는 분이지만 자신의 오늘이 있게 만들어 준 정말 소중한 분이다.

반응형

큰 병 얻어 중환자실에 널부러져 있을 때

아버지 절룩거리는 두 다리로 지팡이 짚고

 

얘야, 너는 어려서부터 몸은 약했지만

독한 아이였다

네 독한 마음으로 부디 병을 이기고 나오너라

세상은 아직도 징글징글하도록 좋은 곳이란다

Source: www. pixabay. com

반응형

'좋은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동주 좋은 시 아우의 인상화  (0) 2022.05.29
신석정 좋은 시 작은 짐승  (0) 2022.05.27
송수권 좋은 시 산문에 기대어  (0) 2022.05.25
장정일 좋은 시 하숙  (0) 2022.05.24
오장환 좋은 시 고향 앞에서  (0) 2022.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