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시

나태주 좋은 시 선물

무명시인M 2021. 8. 19. 18:54
728x90
반응형

나태주 좋은 시 선물. Photo Source : www. pixabay. com

나태주 좋은 시 선물. 당신이 오늘 받은 선물은 무엇인가요.

선물

/나태주

하늘 아래 내가 받은

가장 큰 선물은

오늘입니다

 

오늘 받은 선물 가운데서도

가장 아름다운 선물은

당신입니다

 

당신 나지막한 목소리와

웃는 얼굴, 콧노래 한 구절이면

한아름 바다를 안은 듯한 기쁨이겠습니다 🍒

 

출처 : 나태주, 선물, 꽃을 보듯 너를 본다, 지혜, 2015.

 

🍎 나태주 시인의 자작시 해설

언제든 선물은 공짜로 받는 물건이고 귀한 물건, 소중한 그 무엇입니다. 호되게 병을 앓거나 고난을 겪어본 사람은 압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하루하루 우리가 받는 지상의 날들이 선물입니다. 생명이 그 무엇과도 비길 수 없는 고귀한 선물입니다.

 

그런 다음에는 내 앞에 있는 당신, 가끔 말을 하기도 하고 웃기도 하고 투정도 부리는 당신이 나에게 그럴 수 없이 아름다운 선물입니다. 진작 이것을 깨달았어야 했던 것입니다. 그리고는 당신의 나지막한 목소리와 웃는 얼굴과 콧노래 한 구절이 나에게 한 아름 바다를 안은 듯한 기쁨이 된다고 그랬습니다.

 

결코 그것은 슈퍼마켓이나 시장에서 돈을 주고 사는 물건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벽장이나 다락, 책상 속에 깊숙이 넣어둔 보물도 아니지요. 어디까지나 그것은 나에게 이미 있는 것들입니다. 그걸 아낄 이유가 없습니다. 그것은 바로 인색입니다. 망설이지 말고 서로가 주고받아야 할 일입니다.

 

선물이라 하지 않았습니까! 기쁨이 부족해서 사람들은 우울증에 걸리고 불행감을 맛봅니다. 우리가 불행해지는 건 자업자득입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선물이 될 때 우리들의 세상은 하루하루 아름다운 세상이 열리고 천국에서 사는 날들이 약속될 것입니다. ‘죽어서 천국에 가는 사람은 살아서 이미 천국을 충분히 경험한 사람이다.’ 이것은 내가 가끔 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 나태주 시인의 언론 인터뷰에서 발췌, 2018.

 

하늘 아래 내가 받은

가장 큰 선물은

오늘입니다

 

오늘 받은 선물 가운데서도

가장 아름다운 선물은

당신입니다

Photo Source : www. pixabay. 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