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시

목필균 좋은 시 잘 지내고 있어요

무명시인M 2021. 6. 2. 05:42
728x90
반응형

목필균 좋은 시 잘 지내고 있어요. Photo Source: www.pixabay. com

목필균 좋은 시 잘 지내고 있어요. 코로나 19 장기화로 안부 묻는 것조차 실종됐다.

잘 지내고 있어요

/목필균

그리움은 문득문득

잘 지내고 있어요?

안부를 묻게 한다

 

물음표를 붙이며

안부를 묻는 말

메아리 없는 그리움이다

 

사랑은 어둠 속에서

잘 지내고 있어요?

안부를 전하게 한다

 

온점을 찍으며

안부를 전하는 말

주소 없는 사랑이다

 

안부가 궁금한 것인지

안부를 전하고 싶은지

 

문득문득

잘 지내고 있어요?

묻고 싶다가

 

잘 지내고 있어요

전하고 싶다

 

출처 : 목필균, 잘 지내고 있어요, 엄마와 어머니 사이, 오감도, 2015.

 

🍎 해설

코로나 19 장기화로 안부 묻는 것조차 뜸해졌다. 안부를 물으면 밥 한 끼 같이 먹자는 말로 들릴까봐 망설이는 경우가 많은 듯 하다.

 

이 시는 아주 쉽고 간결한 시어로 안부를 묻게 한다. 과장이 없고 아름답다. 이어서 소개하는 김시천 시인의 안부도 좋은 시다.

산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그리움을 나누는 일이다.

안부를 묻고 산다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관심과 사랑과 배려다. 동시에 자신에 대한 관심과 사랑과 배려다.

 

잘 있니? 나도 잘 있다. 그리움을 전하는 짤막한 안부 전화를 시작하시기 바란다. 다만 김시천 시인의 시처럼 오늘 내가 아는 모든 사람들의 안부를 일일이 물을 수는 없겠지만...

 

안부

/김시천

 

때로는 안부를 묻고 산다는 게

얼마나 다행스런 일인지

 

안부를 물어 오는 사람이

어딘가 있다는 게 얼마나 다행스러운 일인지

 

그럴 사람이 있다는 게

얼마나 다행스러운 일인지

 

사람속에 묻혀 살면서

사람이 목마른 이 팍팍한 세상에

 

누군가 나의 안부를 물어준다는 게

얼마나 다행스럽고 가슴 떨리는 일인지

 

사람에게는 사람만이

유일한 희망이라는 걸 깨우치며 산다는 건

또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나는 오늘 내가 아는

모든 사람들의 안부를 일일이 묻고싶다.

 

그리움은 문득문득

잘 지내고 있어요?

안부를 묻게 한다

잘 지내고 있어요

전하고 싶다

Photo Source: www.pixabay. com

반응형

'좋은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정하 좋은 시 낮은 곳으로  (0) 2021.06.04
안도현 좋은 시 연애  (0) 2021.06.03
김용택 좋은 시 사랑  (0) 2021.05.30
노천명 좋은 시 푸른 오월  (1) 2021.05.29
고은 좋은 시 낯선 곳  (0) 2021.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