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시

이남일 짝사랑

무명시인M 2023. 8. 31. 02:56
728x90
반응형

이남일 짝사랑.

이남일 짝사랑. tvN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제1화로 소개된 시.

짝사랑

/이남일

어쩌다

내 이름을 불러 준

그 목소리를

나는 문득 사랑하였다.

 

그 몸짓 하나에

들뜬 꿈 속 더딘 밤을 새우고

그 미소만으로

환상의 미래를 떠돌다

 

그 향기가

내 곁을 스치며

사랑한다고 말했을 때

 

나는 그만

햇살처럼 부서지고 말았다. 🍒

 

출처 : 이남일 시집, 고향이 그리운 건, 시와사람, 2003.

 

🍎 해설

짝사랑 그 시절은 정말 아름다웠던 시절이다.

누구에게나 짝사랑에 대한 기억이 있다. 쿵하고 무엇이 내려앉는 소리가 난다. 무엇이 부서지는 듯하다.

 

이 시는 나는 그만 햇살처럼 부서지고 말았다라고 노래하고 있다. 이 시에는 짝사랑에 관한 그 어떤 순박한 시적 고뇌가 숨어 있다. 그래서 좋다.

 

이 시는 tvN에서 2018년에 방영된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1화의 시로 소개되어 일약 유명해졌다.

반응형

어쩌다

내 이름을 불러 준

그 목소리를

나는 문득 사랑하였다.

 

그 향기가

내 곁을 스치며

사랑한다고 말했을 때

 

나는 그만

햇살처럼 부서지고 말았다. 

어쩌다 내 이름을 불러 준
그 목소리를 나는 문득 사랑하였다.
그 향기가 내 곁을 스치며 사랑한다고 말했을 때
나는 그만 햇살처럼 부서지고 말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