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시

양성우 고추씨 같은 귀울음소리 들리다

무명시인M 2022. 12. 13. 08:24
728x90
반응형

양성우 고추씨 같은 귀울음소리 들리다

양성우 고추씨 같은 귀울음소리 들리다. 요즈음 뒤척이는 밤을 보내고 계십니까?

고추씨 같은 귀울음소리 들리다

/박성우

뒤척이는 밤, 돌아눕다가 우는 소릴 들었다

처음엔 그냥 귓밥 구르는 소리인 줄 알았다

고추씨 같은 귀울음소리,

 

누군가 내 몸 안에서 울고 있었다

 

부질없는 일이야, 잘래잘래

고개 저을 때마다 고추씨 같은 귀울음소리,

마르면서 젖어가는 울음소리가 명명하게 들려왔다

 

고추는 매운 물을 죄 빼내어도 맵듯

마른 눈물로 얼룩진 그녀도 나도 맵게 우는 밤이었다. 🍒

 

출처 : 양성우 시집, 가뜬한 잠, 창작과비평사, 2007.

 

🍎 해설

이별의 눈물을 노래한 시다. 이별이 아픈 것은 사랑은 지나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사람은 지금도 내 안에 남아 울고 있는 사람이 되고, 나를 울리는 사람이 된다.

 

추워지고 있는 초겨울 이 밤에 그대를 생각하는 뒤척임은 한이 없다. 내 몸 안에서 잠들었던 울음소리가 깨어난다. “고추는 매운 물을 죄 빼내어도 맵듯 마른 눈물로 얼룩진 그녀도 나도 맵게 우는 밤이었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읽는 기분이다. 젊은 날의 사랑은 그 순정성 때문에 언제 생각해 봐도 고추씨같은 매운 눈물이 난다.

 

고추씨같은 매운 눈물이 나게 하는 그런  헤어진 사랑이 그리워지는 초 겨울 뒤척이는 밤이다.

반응형

뒤척이는 밤, 돌아눕다가 우는 소릴 들었다

처음엔 그냥 귓밥 구르는 소리인 줄 알았다

고추씨 같은 귀울음소리,

 

누군가 내 몸 안에서 울고 있었다

 

고추는 매운 물을 죄 빼내어도 맵듯

마른 눈물로 얼룩진 그녀도 나도 맵게 우는 밤이었다.

뒤척이는 밤, 돌아눕다가 우는 소맇 들었다
누군가 내 몸 안에서 울고 있었다
고추는 매운  물을 죄 빼내도 맵듯
마른 눈물로 얼룩진 그녀도 나도 맵게 우는 밤이었다.

반응형

'좋은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도현 그대에게 가고 싶다  (0) 2022.12.15
조병화 공존의 이유  (0) 2022.12.14
이해인 송년시 친구를 위하여  (2) 2022.12.12
정끝별 세상의 등뼈  (0) 2022.12.11
서정주 내리는 눈발 속에서는  (2) 2022.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