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문화 정치칼럼

<특종> 트럼프 몽니의 이유와 전망(1)

무명시인M 2020. 12. 1. 18:25
728x90
반응형

몽니 연설중인 트럼프 대통령

                                         

1.몽니는 계속되고 있다

1.1 연방 총무처의 바이든 정권인수 작업 허용 선언

 

미국 시간 20201123, 미 연방 총무처(GSA) 처장은 바이든의 정권인수 작업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지시를 받은 것이라고 한다. 선거가 끝난지 20일 만이다.

 

1.2 트럼프의 대선 결과 불복 활동은 계속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부정선거 소송을 비롯한 법적 투쟁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실제로 그는 한동안 선거 불복 활동을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

 

1.3 이번 선거는 부정선거였는가?

미국 언론들은 일제히 306:232로 바이든이 압승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미국 국토안전부가 공식적으로 밝혔듯이 이번 선거는 "미국 역사상 가장 안전한 선거였다.(DHS says this election was most secure in history.)“

의심의 여지가 없다.

경합주(스윙 스테이트)에서 트럼프측은 수많은 부정선거 소송을 냈다.그러나 증거가 없어서 줄줄이 패소했다.트럼프측 변호사들은 언론 앞에서는 부정선거,사기선거(election fraud)라고 주장하지만 판사 앞에서는 그 용어를 쓰지 않는다.위증죄 등으로 처벌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트럼프와 트럼프측에서는 언론 플레이만 계속하고 있다.

미국 역사에도 없고 공화당 소속 한 주지사조차 국가적 망신이라고 단정짓고 있는 트럼프 몽니의 이유는 무엇일까.

 

2.첫째 이유:

2024 대선 사실상 출마 선언 출정식

 

2.1 경이적인 Trumpism 신화 창조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4년동안 그것이 좋든 나쁘든 트럼프에 열광하는 Trumpism 신화 창조는 성공시켰다.

그것은 그의 7대 우선주의 덕분이다.첫째는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미국의 이익을 해친다는 명분으로 파리 기후변화 협약을 탈퇴하고 세계 자유무역질서조차 파괴시겼다.동맹국들에게는 주둔비를 더 내지 않으면 미군을 철수시키겠다는 말을 거침없이 했다. 둘째는 기죽은 백인 우선주의(Depressed white first).고졸이하의 기가 죽은 백인들의 사기를 높여주는 데 정책의 최우선 역점을 뒀다 인종차별도 불사하였다. 셋째는 경합주 우선주의(Swing State first).넷째는 마초 우선주의(Macho first).여성을 비하하고 폭력적인 언어를 사용한다.다섯째는 매카시즘 우선주의(MaCarthism first).쿠바 난민이 많은 플로리다에서 바이든을 사회주의자로 매도함으로써 그는 이번에 그 주에서 이겼다.여섯째는 트위터 우선주의(Twitter first).장차관 결재 상신도 필요 없다. 한밤중에 120자 미만으로 날리는 트럼프의 트윗 한방으로 미국과 세계의 운명은 바뀌었다.일곱째는 트럼프 우선주의(Trump first).그의 모든 행동과 발언은 어찌 보면 Trump first와 연관되어 있다.

 

2.2 2024 대선 예비 출마 출정식

이런 트럼피즘의 결과로 미국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의 열광적인 지지자들이 탄생하였다. 아이돌 트럼프가 탄생하였다. 일부에서는 트럼프 숭배 현상( a cult of Trump)까지 생겼다.

Trump는 이번 대선에서 2016년 대선때 보다 1,000만표가 더 많은 7,400만표를 얻었다.물론 투표율이 높아진 면도 있지만 지지율이 높아졌다.최근의 여론조사를 보니까 놀랍게도 공화당원의 무려 70%가 이번 선거가 트럼프 주장대로 부정선거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미국 시민의 35%가 부정선거라고 생각하는 셈이다.(70%×50%=35%) 공화당 지지자들의 대부분은 트럼프가 2024년에 대선에 또 출마한다면 그를 찍겠다고 응답하고 있다.

 

트럼프는 속으로 가만히 생각하였다. 이 얼마나 아까운 일인가?미국 대통령이 얼마나 좋은 자리인가?토크쇼 진행자와는 비교도 안되지 않은가?나에 대한 지지자들의 충성도는 열광적이지 않은가? 패배를 인정하고 그냥 조용히 물러나 버리면 4년후의 세상을 어떻게 알겠는가?도날드 트럼프(Donald Trump)라는 본명을 나르시스 트럼프(Narcissus Trump)로 바꾼 듯이 보이는 트럼프 대통령은 하나의 드라마를 만들어 나가기로 결심한 것으로 보인다.

 

마침 2024 대선에서 현재로는 공화당에서는 트럼프의 권위와 인기와 경쟁할 수 있는 인물이 없다. 외부수혈해 온 즉 굴러 들어 온 돌이 박힌 돌을 완전히 빼내어 버린 것이다.

 

2.3 출마 선언 출정식으로 가는 프로그램의 일환

결국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선거가 부정선거라고 끝까지 주장하면서 바이든 신정부 출범초부터 공화당의 최고사령탑으로 계속 남으려고 할 것이다,

트럼프의 드라마는 선거 결과 불복-2024 대선 출마의 사실상 선언 출정식-바이든 신정부 출범 초기부터 전개할 부정선거 규탄 및 지지자 규합 캠페인으로 연결하는 시나리오로 진행될 공산이 크다.

 

미국 NBC방송의 리얼리티 TV 쇼 견습생(Apprentice)11년간이나 진행해 온 쇼의 달인 트럼프는 절묘한 캠페인을 자신의 제작,시나리오,감독, 주연 배우 출연의 드라마로 끌어 나갈지도 모른다.심지어 2021.1.20., 바이든의 대통령 취임식 날,그는 부정선거 규탄 및 2024 대선 출마 출정식을 취임식보다 더 화려하게 대대적으로 열지도 모른다.

계속

2020.11.24. 5:00 PM KST 작성

<출처 :이 글의 필자는 이 블로그 운영자임.창작물, 저작권은 이 블로그 운영자,2020.11.24,언론 미발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