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명언

브레히트 나의 머머니

무명시인M 2024. 1. 7. 06:13
728x90
반응형
브레히트 나의 어머니.

베르톨트 브레히트 명언 나의 어머니

그녀가 죽었을 때, 사람들은 그녀를 땅 속에 묻었다.
꽃이 자라고, 나비가 그 위로 날아간다 ···
체중이 가벼운 그녀는 땅을 거의 누르지도 않았다.
그녀가 이처럼 가볍게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통을 겪었을까!
 

Of My mother

/Bertolt Brecht
Now she was gone out, they left her in the earth
Flowers grow, butterflies overhead
She, the light one, scarcely dented the earth
How much pain was needed till she become so light!
- Bertolt Brecht(1898~1956), 독일의 시인 겸 극작가, David Constantine(Translator),Tom Kuhn (Translator), The Collected Poems of Bertolt Brecht, Lovelight, 2018에서.
 

브레히트 나의 어머니.
반응형